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연무동] 주민자치회-마음샘정신재활센터, 힐링 원예 프로그램 성과 공유 오찬 가져
3개월간 「마음의 벽을 허무는 행복 프로젝트」 성료 기념
2024-07-02 15:44:38최종 업데이트 : 2024-07-02 15:44:34 작성자 : 장안구 연무동 행정민원팀   박진영

마음샘정신재활센터 장명찬 원장이 인사말씀을 하고 있다.

마음샘 정신 재활 센터 장명찬 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및 주민자치회와 마음샘정신재활센터는 지난 1일 「마음의 벽을 허무는 행복 프로젝트」 성과 공유 오찬 시간을 가졌다.

 

「마음의 벽을 허무는 행복 프로젝트」는 지난해 주민총회로 결정되어, 주민자치회와 마음샘정신재활센터 회원들이 함께 진행한 사업이다. 힐링 원예 프로그램을 통해 타인과 소통하고, 원예를 통해 마음의 안정을 증진시키고자 추진했다.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3회에 걸쳐 화단, 카네이션 꽃바구니, 미니 정원을 만들었다. 프로그램에 모두 참여한 정신재활센터의 한 회원은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원예 활동을 통해 서로 어울리고 친해져서 더 즐거웠던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마음샘정신재활센터 장명찬 대표는 "정신 장애인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었던 훌륭한 프로그램이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이 타인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성뿐만 아니라 자신감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경모 주민자치회장은 "힐링 원예 프로그램에 참여한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보낸 것 같아 무척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리 마을 주민 모두의 몸과 마음이 건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연무동, 주민자치회, 마음샘정신재활센터, 원예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