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조원2동] 공동주택 분리배출 샘플링 실시
바른 분리배출 문화 정착을 위한 활동, 휴가 기간에도 계속된다!
2024-07-24 14:55:48최종 업데이트 : 2024-07-24 14:55:46 작성자 : 장안구 조원2동 행정민원팀   강병인

조원2동 통장협의회가 쓰레기 봉투를 파봉하여 분리배출 상태를 점검하고 있다.

조원2동 통장협의회는 지난 23일 쓰레기 봉투를 파봉하여 분리배출 상태를 점검하고 있다.


수원시 장안구 조원2동은 지난 23일 공동주택 내 쓰레기 분리배출 현장 점검 및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홍보를 위해 '공동주택 샘플링' 사업을 실시했다. 샘플링 사업은 공동주택에서 배출된 종량제 쓰레기봉투를 파봉하여 분리배출 상태를 점검하고 주민들을 계도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날 샘플링 사업은 조원2동 내 한일타운 아파트, 임광그대가 아파트, 광교스위첸 아파트 등 공동주택 3개소에서 진행되었고 통장협의회 회원, 공무원, 공동주택 관리사무소장, 경비원 등 총 8명이 함께 참여하였다.

현장 점검 결과, 맥주 캔 및 배달음식 포장 종이 등 재활용이 가능한 쓰레기가 종량제 봉투에 일반쓰레기와 섞여 배출되는 사례가 있었다. 점검 결과는 주민들이 경각심을 갖고 분리배출에 신경 쓸 수 있도록 추후 공동주택 내 주민 게시판을 통해 사진과 함께 게시될 예정이다. 

샘플링에 참여한 통장협의회 회원은 "분리배출 방법을 주변 지인에게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조원2동은 생활쓰레기 감량을 위해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이행점검, 유용폐자원 수거 등 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특수시책으로 찾아가는 분리배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