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율천동] 주민자치회, 제6회 주민총회 개최
자동차 없는 날 행사와 함께 운영한 물놀이·체험부스 주민들에 '인기 만점'
2024-09-10 14:27:07최종 업데이트 : 2024-09-10 14:27:00 작성자 : 장안구 율천동 행정민원팀   장진영

제6회 율천동 주민총회에서 정찬해 율천동 주민자치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제6회 율천동 주민총회에서 정찬해 율천동 주민자치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수원시 장안구 율천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7일, 율천동 행정복지센터 앞 밤밭·성대 문화의 거리에서 '2024년 주민총회 및 자동차 없는 날'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주민총회는 사전공연을 비롯해 주민자치회 활동보고, 2025년 마을자치계획 발표 및 사업 우선순위 선정 등으로 진행됐다. 우선순위 투표 결과, △밤밭축제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교실 △도시 속 나만의 숲 △꼬리명주나비 생태교실 △마을여행지도 만들기 △움직이는 미용실 순으로 마을자치계획 우선순위가 결정됐다. 주민자치회는 이를 바탕으로 내년도 세부 계획을 마련하고 실행할 예정이다.

 

또한, 자동차 없는 날 행사에서는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되었으며, △탄소중립 에너지자립 실천교실 △율천동 주민자치회 홍보부스 △천연 샴푸바 만들기 △목공팽이 △샌드아트 △가죽팔찌 △활쏘기 체험 등이 주민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더위를 피해 온 어린이들을 위한 물놀이 체험도 마련되어 많은 참여를 얻었다.

 

정찬해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와 자동차 없는 날 개최를 통해 주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열어 매우 의미 있는 날이었다. 주민총회를 통해 결정된 주민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내년도 마을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2024년 율천동 주민총회와 함께 개최한 자동차 없는날 행사에서 다양한 부스가 운영되고 있다.

2024년 율천동 주민총회와 함께 개최한 자동차 없는날 행사에서 다양한 부스가 운영되고 있다.

수원시, 장안구, 율천동, 주민총회, 자동차 없는 날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