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장안구, 새마을문고 피서지 독서문화체험 운영
여름방학을 맞아 건전한 피서 문화 정착과 독서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
2024-08-14 09:57:12최종 업데이트 : 2024-08-14 09:59:56 작성자 : 장안구 행정지원과 주민자치팀   조민영
아이들이 신명 새마을문고 앞마당에서 '책속으로 풍덩 흠뻑 퀴즈쇼'에 참여 하고 있다.

아이들이 신명 새마을문고 앞마당에서 '책속으로 풍덩 흠뻑 퀴즈쇼'에 참여 하고 있다.


수원시 장안구 새마을문고가 지난 12일 장안구 정자3동 신명 새마을문고 앞마당에서 '피서지 독서문화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여름휴가 기간을 맞이하여 건전한 피서문화를 정착시키고 독서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여름철 실외활동의 특성에 맞게 아이들이 물총으로 정답이 적힌 과녁을 맞히는 '책속으로 풍덩 흠뻑 퀴즈쇼'를 준비했으며, 행사에 참여하는 아이들과 부모님들에게 시원한 음료를 제공했다. 

이외에도 다가오는 광복절을 기념한 태극기 활동지 만들기,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타투 붙이기 체험, 기증 도서 무료 나누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김향순 장안구 새마을문고 회장은 "아이들이 행사에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많은 지역 주민들이 새마을문고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시 장안구에는 현재 14개의 새마을문고가 있다. 도서 대여 서비스와 함께 다양한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며 독서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