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장안구, "전세사기 비켜라!" 안전전세관리단 간담회 개최
2024-08-27 14:18:57최종 업데이트 : 2024-08-27 14:18:53 작성자 : 장안구 토지관리과 토지관리팀   이미애
구청 전경

장안구는 지난 26일 '안전전세관리단 위촉식 및 간담회'를 진행했다.


수원시 장안구는 지난 26일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장안구지회와 장안구청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전세관리단의 위촉식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안전전세관리단은 경기도가 기획한 '경기 안전전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부동산 불법중개행위 근절과 안전한 전세계약 문화 정착을 목표로 하는 민관 합동 관리단이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장안구의 전세사기 피해 사례와 예방 대책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건전한 부동산 중개를 위한 향후 방향에 대해서도 심도 깊은 토론이 진행되었다.

 

장안구 안전전세관리단은 부동산 거래사고 예방을 위해 전세피해 의심 지역 및 공인중개사법 위반 사무소에 대한 상시 모니터링을 실시할 계획이다. 모니터링 과정에서 문제가 발견된 사무소는 담당부서와의 합동 지도 점검을 받게 된다. 또한, '경기 안전전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안전전세 길목 지킴 운동」에 관내 개업공인중개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관리할 방침이다.
 

김성중 토지관리과장은 "안전전세관리단 운영을 통해 장안구의 개업공인중개사들이 공인중개사법을 준수하고, 부동산 중개업무 중 발생할 수 있는 전세피해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임차인에게 필요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강조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