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정자2동] 주민자치회 「새빛 생태교통+ 뉴노멀! 자동차 없는 날」 행사 성료
미래 생태 도시 수원의 가치를 높이다
2024-09-10 16:05:36최종 업데이트 : 2024-09-10 16:05:31 작성자 : 장안구 정자2동 행정민원팀   이정인
주민들이 자동차 없는 날 행사를 즐기고 있다.

주민들이 자동차 없는 날 행사를 즐기고 있다.


수원시 장안구 정자2동은 지난 7일,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4년 정자2동 '자동차 없는 날'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수원특례시의 새빛 생태교통+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생태교통 문화를 확산하고 지속 가능한 생태 마을을 만들기 위해 마련되었다.

정자2동은 올해 처음으로 '수원시 새빛교통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지난 6월 15일에는 정자동 906번지 일원 도로 및 명인어린이공원에서 1차 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이번 행사는 같은 위치에서 2차로 진행되었다.

행사에는 △생태교통 홍보 △탄소중립 체험 △아나바다 장터 △공예 체험 △미술작품 전시 △먹거리 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생태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생활폐기물 올바로 버리기 캠페인도 함께 진행하여 주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했다.

오경석 주민자치회장은 "정자2동 자동차 없는 날 행사가 우리 마을의 대표 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며, "우리 마을이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자연과 조화롭게 살아가는 마을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행사 주관, 정자2동 주민자치회

행사를 주관한 정자2동 주민자치회 위원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