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조원1동] 고독사 예방을 위한 복지 사각지대 기획조사 실시
차상위 장애인 및 차상위 본인부담 경감 1인 청장년 가구 대상 방문조사
2024-10-15 16:02:05최종 업데이트 : 2024-10-15 16:02:01 작성자 : 장안구 조원1동 건강복지팀   채수진
가정방문했으나 대상가구 부재중으로 복지서비스 안내문을 부착하여 홍보하고있다.

가정 방문했으나 대상 가구 부재중으로 복지 서비스 안내문을 부착하여 지원 내용을 홍보하고 있다.


수원시 장안구 조원1동은 지난 9월부터 10월에 걸쳐 고독사 예방을 위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 기획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조사 대상은 차상위 장애인 및 차상위 본인부담 경감 1인 청장년(1960~2004년생) 가구다. 이들은 혼자 거주함으로써 돌봄 체계가 약하다. 의료적으로 취약한 상황에 놓이거나 사회적 고립의 위험이 커 조사 대상 가구로 선정되었다. 

조원1동 건강복지팀은 전화 및 방문 상담을 통해 대상자의 상황을 조사한 뒤, 수원새빛돌봄 서비스를 안내하고 민간 자원을 연계하여 지원했다. 이를 통해 대상자들은 필요한 도움을 신속히 받을 수 있었고, 추가적인 복지 욕구에 따라 적절한 서비스를 연결하며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계획이다.

유순근 조원1동장은 "고독사 위험군을 선제적으로 발굴함으로써 고독사를 예방하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조성하고자 하였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안전과 복지를 최우선으로 하여 고독사 예방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실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