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장안구, ‘홀몸어르신 안부확인 사업’ 참여 업체와의 간담회 개최
2024-11-01 15:17:17최종 업데이트 : 2024-11-01 15:17:15 작성자 : 장안구 사회복지과 노인장애인팀   박경하

수원시 장안구가 관내 홀몸어르신 안부확인사업을 추진하는 업체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수원시 장안구가 관내 홀몸어르신 안부확인 사업을 추진하는 업체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이상수)는 지난 10월 31일 '홀몸어르신 안부확인 사업'에 참여하는 유제품 배달업체 4곳을 직접 방문하여 대표자 및 프레시 매니저와 간담회를 진행했다.

 

'홀몸어르신 안부확인 사업'은 저소득 어르신의 고독사를 방지하고, 정기적인 안부 확인을 통해 위급한 상황을 사전에 예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 사업은 프레시 매니저가 매주 5회 가정을 방문하여 음료를 배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활동으로 진행된다. 

 

장안구의 홀몸어르신 안부확인 사업에는 ㈜hy(구.한국야쿠르트) 정자점 등 4개 업체가 참여하고 있으며, 현재 302명의 저소득 홀몸어르신이 돌봄 서비스를 받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그동안의 사업 운영 현황을 면밀히 검토하고, 참여 업체와 프레시 매니저의 애로사항 및 다양한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안구 관계자는 "매일 홀몸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안부를 확인해 주시는 배달업체와 프레시 매니저분들의 헌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홀몸어르신의 고립 문제를 인식하고,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적극적인 지원에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