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장안구,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대상 ‘맞춤형 힐링교육’ 실시
2024-11-11 09:27:30최종 업데이트 : 2024-11-11 09:27:27 작성자 : 장안구 가정복지과 보육지원팀   최성용

보육교직원 힐링교육

지난 7일 장안구에서 어린이집 보육 교직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힐링 교육'을 운영했다.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이상수)는 지난 7일,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힐링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아이들을 돌보는 데 헌신하는 보육교직원들에게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적 안정의 시간을 제공하고, 그들이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보육교사들은 매일 아이들과의 상호작용 속에서 큰 책임감과 스트레스를 느끼며 일하고 있다. 이에 장안구는 보육교직원들의 피로와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힐링교육을 기획했다. 이번 교육은 '소통'과 '힐링'을 전문으로 하는 이다희 강사를 초빙해, 교직원들이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스트레스 관리법과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는 명상법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교육에서는 아로마 오일을 활용한 명상법과 심리적 치유 기법 등을 배우며 일상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보육교직원들은 다양한 실습을 통해, 자아를 돌보는 법과 마음의 여유를 찾는 법을 배우며 한층 더 건강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을 수 있었다.

 

이상수 장안구청장은 "보육교직원들의 사랑과 헌신 덕분에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고 있다"며, "이번 힐링교육이 여러분에게 잠시나마 위로와 쉼이 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