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정자3동] 주민자치센터, ‘치매예방교실 보자기 핑거아트’ 프로그램 성료
2024-11-25 09:43:00최종 업데이트 : 2024-11-25 09:42:57 작성자 : 장안구 정자3동 행정민원팀   한윤미
보자기아트 수강생들이 작품앞에서 환히 웃고 있다.

보자기아트 수강생들이 작품앞에서 환히 웃고 있다.

수원시 장안구 정자3동 주민자치센터는 지난 21일, '치매예방교실, 어르신 보자기 핑거아트'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4년 정자3동 마을자치계획의 일환으로 진행된 치매예방교실의 세 번째 프로젝트로, 지난 8월 말에 시작됐다. 장안구보건소와 협력한 '건강샘' 프로그램과 마을리빙랩 연계사업인 실버캘리그라피에 이어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65세 이상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치매 예방과 정신적 건강 증진을 목표로 마련되었다.

수강생들이 만든 여러종류의 보자기 아트가 전시되어 있다.

수강생들이 만든 여러 종류의 보자기 아트가 전시되어 있다.

참가자들은 보자기와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작품을 만들며, 손과 뇌를 동시에 자극하는 활동을 통해 기억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특히, 프로그램의 종강식에서는 참가자들이 그동안 만든 작품을 소개하는 미니 작품발표회가 열려, 어르신들이 직접 만든 핑거아트 작품을 서로 공유하고 자랑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발표회는 참가자들에게 큰 자부심을 안겨주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정자3동 주민자치회 센터운영분과 고경우 위원은 "이번 프로그램이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과 기억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