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장안구, 만석공원 인근 횡단보도 2개소에 바닥형 보행신호등 설치
2024-11-27 13:58:44최종 업데이트 : 2024-11-27 13:58:42 작성자 : 장안구 안전건설과 전기시설팀   문세준

만석공원 제2야외음악당 입구 앞 바닥형 보행신호등이 운영 중인 모습니다.

만석공원 제2야외음악당 입구 앞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이상수)는 만석공원 인근 횡단보도 2개소에 지역 주민들의 안전한 보행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바닥형 보행신호등을 설치했다.

이번 설치는 보행자들이 보다 안전하게 도로를 횡단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으로, 특히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공원 주변 횡단보도의 보행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바닥형 보행신호등은 횡단보도 바닥에 설치된 LED 조명을 통해 보행 신호를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시스템이다. 신호등의 불빛은 보행자가 신호를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점멸하거나 점등되며, 이를 통해 보행자가 신호를 놓치는 상황을 줄이고, 차량 운전자가 보행자를 더 잘 인식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이번에 신호등이 설치된 만석공원 제2공영주차장과 제2야외음악당 입출구는 많은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며, 차량 통행량도 많은 구간이다. 이들 지역은 보행자 안전을 강화할 필요성이 큰 주요 위치로, 이번 바닥형 보행신호등 설치가 특히 중요하다.

 

만석공원 제2공영주차장 입구 앞 바닥형 보행신호등이 운영 중인 모습이다.

만석공원 제2공영주차장 입구 앞


장안구청 관계자는 "만석공원과 같은 공공시설 주변은 보행자들이 많이 오가는 곳이므로, 안전한 보행
환경을 마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바닥형 보행신호등 설치가 시민들의 안전한 이동을 돕고, 보행자와 차량 간의 사고를 예방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