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연무동] 창룡문 지구대와 특이민원 대비 합동 모의훈련 실시
"행정복지센터 방문 주민, 그리고 담당 공무원의 안전 지켜요"
2024-12-12 10:05:24최종 업데이트 : 2024-12-12 10:05:17 작성자 : 장안구 연무동 행정민원팀   홍지현

4일 오후 연무동에서 안전한 민원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특이(악성)민원 대응훈련을 실시했다.

4일 오후 연무동에서 안전한 민원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특이(악성)민원 대응 모의훈련이 진행되고 있다.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동장 류병주)은 지난 4일, 창룡문 지구대와 합동으로 특이민원(악성 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을 진행했다.

 

이번 훈련은 민원 담당 공무원의 의사소통과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실제 상황을 가정한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특이민원에 대한 대비책을 마련하고자 행정안전부의 특이민원 응대 요령에 따라 단계별로 훈련이 이루어졌다. 무엇보다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는 주민들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목적을 담고 있다.

 

훈련 과정은 △상급자 개입 및 민원인 진정 유도 △사전 고지 후 휴대용 보호장비 녹화 △비상벨 호출을 통한 경찰 신고 △피해 공무원 보호 및 민원인 대피 △경찰 출동 및 인계 순으로 진행됐다.

 

류병주 연무동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특이민원 대응 역량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공무원과 방문 민원인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비상대응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쾌적하고 안전한 민원 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밝혔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