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재활용품 수집 어르신에 겨울철 안전용품 전달
2024-12-14 12:18:50최종 업데이트 : 2024-12-14 12:18:48 작성자 : 장안구 사회복지과 노인장애인팀 박경하
|
수원시 장안구가 재활용품 수집 어르신들을 위한 혹한기 안전용품을 지원하고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지원은 관내 109명의 재활용품 수집 어르신들이 보다 안전하고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급된 물품은 방한모자, 방한장갑, 방한신발, 야광조끼, 손수레용 야광끈 등으로, 겨울철 미끄러운 도로나 눈길에서 발생할 수 있는 낙상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야광조끼와 손수레용 야광끈은 어두운 시간대에도 어르신들의 안전을 지키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장안구는 어르신들에게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 교육도 실시했다. 교육에서는 겨울철 도로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주의사항과 함께, 의료지원, 이웃돕기 물품지원,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일자리 연계 지원사업 등 다양한 복지 서비스에 대한 정보도 제공되었다.
이상수 장안구청장은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 겨울철 안전용품이 어르신들의 안전한 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수원시 장안구가 재활용품 수집 어르신들을 위한 혹한기 안전용품을 지원하고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