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율천동] 다채로운 손바닥정원 교육 진행
2025-04-28 13:50:37최종 업데이트 : 2025-04-28 16:55:04 작성자 : 장안구 율천동 행정민원팀   윤미지

손바닥정원 교육에 참여한 주민들이 직점 만든 재활용 화분을 들고 환한 미소를 짓고 있다.

손바닥정원 교육에 참여한 주민들이 직점 만든 재활용 화분을 들고 환한 미소를 짓고 있다.


수원시 장안구 율천동은 지난 24일, 주민 12명이 참여하는 '2025년 율천동 손바닥정원 교육'을 진행했다. 김미진 율천동 지킴이봉사단 단장이 제안한 이날 교육은 '탄소중립과 수원의 도시 숲'을 주제로 한 강연과 '우리 집 정원 이름 짓기', 재활용 자재를 활용한 화분 만들기 등 다채롭게 구성되었다.

 

김우진 손바닥정원단 자문위원은 강연에 이어 참여자들이 미리 준비한 정원 사진을 함께 살펴보며 정원별로 키우기에 적합한 초화류를 추천하는 등 즉석 컨설팅도 진행했다.

손바닥정원 교육에 참가한 주민들이 재활용 화분을 활용하여 초화류를 심고 있다.

손바닥정원 교육에 참가한 주민들이 재활용 화분을 활용하여 초화류를 심고 있다.

 

이날 교육 참가자는 "오늘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주었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서 꽃이 되었다'는 시처럼, 우리 집 정원에 이름을 붙임으로써 애정이 더 생겼다"며, "정원 가꾸기에 관심은 있었지만 어떻게 가꿔야 할지 막막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자신감이 생겼다"고 전했다.

 

박수현 율천동장은 "주민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일상에서 정원문화를 경험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손바닥정원을 조성하는 데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율천동 행정복지센터는 이달 28일, 손바닥정원 2회차 교육을 앞두고 있다.


추천 5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