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파장동] 통장협의회, 채소로 나누는 따뜻한 마음
2025-06-26 20:45:45최종 업데이트 : 2025-06-26 20:45:43 작성자 : 장안구 파장동 행정민원팀   신원지
옥상텃밭에서 직접 재배하여 수확한 신선채소를 들고 있는 파장동 통장협의회

옥상텃밭에서 직접 재배하여 수확한 신선채소를 들고 있는 파장동 통장협의회


수원시 장안구 파장동 통장협의회는 파장동 행정복지센터 옥상에 조성한 '사랑나눔 옥상텃밭'에서 직접 재배한 신선한 채소를 지역사회와 나누는 따뜻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파장동 통장협의회는 지난 4월부터 오이와 상추, 쑥갓과 고추 등 다양한 모종을 옥상 텃밭에 심고 정성껏 가꿔왔으며, 5월부터는 상추 등 일부 채소를 수확해 파장동 내 공유냉장고에 기부하고 지역 주민 누구나 자유롭게 가져갈 수 있도록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6월에는 신선한 채소를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지역아동센터에도 기부하여 자라는 아이들이 건강한 식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점차 나눔의 범위를 넓혀왔다. 

텃밭 가꾸기부터 수확, 나눔까지 모든 과정을 파장동 통장협의회가 주도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직접 키운 채소 기부를 통해 식생활 개선은 물론 이웃 간 정을 나누는 동 대표 나눔 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오세남 파장동 통장협의회장은 "사랑나눔 옥상텃밭에서 시작된 작은 실천이 지역사회 나눔으로 이어져 보람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따뜻하고 행복한 파장동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파장동 통장협의회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캠페인과 봉사활동을 통해 안전하고 행복한 마을 만들기에 앞장설 계획이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