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조원1동] 소리샘봉사단, 경로당 방문하여 행복경로당 만들기 추진
2025-08-04 16:40:46최종 업데이트 : 2025-08-04 16:40:44 작성자 : 장안구 조원1동 복지행정팀   배지상

조원1동 행정복지센터와 수원시 소리샘봉사단이 주공뉴타운2단지 경로당에서 행복경로당 만들기를 추진하고 있다.

조원1동 행정복지센터와 수원시 소리샘봉사단이 주공뉴타운2단지 경로당에서 행복경로당 만들기를 추진하고 있다.

 

소리샘봉사단(대표 김영숙)이 지난 1일 수원시 장안구 주공뉴타운 2단지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천연 황토 생활염색 교실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조원1동이 올해 처음 진행한 것으로, 어르신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체험 교실에서는 20여 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해 직접 천에 물을 들이며 나만의 손수건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봉사단원들은 각 염색 단계마다 어르신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체험에 임할 수 있도록 세밀하게 도왔다.

참가한 어르신들께서는 "천연 황토물로 손수건을 염색해보니 정말 값진 경험이었다"며 "다 같이 모여 이런 시간을 가지니 하루가 즐거웠다"고 말했다.

김영숙 소리샘봉사단 대표는 "봉사단이 어르신들의 건전한 여가문화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수원시 전역에서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옥영 조원1동 동장은 "우리 지역의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도와주시는 소리샘봉사단의 헌신에 언제나 감사를 드리며, 이와 같은 소중한 활동들이 지속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