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연무동] 2025년 주민총회 성황리에 마무리
2026년 마을자치 사업 및 주민참여예산 사업 우선순위 결정
2025-08-11 13:49:19최종 업데이트 : 2025-08-11 13:49:17 작성자 : 장안구 연무동 행정민원팀   고은진

연무동 주민들이 주민총회에서 리플릿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무동 주민들이 주민총회에서 리플릿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7일, 연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연무동 제4회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민총회에는 연무동 주민자치 위원을 비롯한 지역 주민 200여 명이 참석했다. 

총회는 문화센터 수강생들의 공연을 시작으로, 주민자치회 활동 보고와 2026년도 마을자치계획 사업 및 주민참여예산 사업에 대한 발표가 이루어졌으며, 이후 현장 주민투표를 통해 사업 우선순위를 결정했다. 2026년 마을자치계획 사업 우선순위는 지난 7월 18일부터 진행한 온오프라인 사전투표 결과에 당일 현장 투표를 합산해 최종 결정됐다.

이날 주민총회에서 제안된 마을자치계획 사업 5건의 우선순위는 제5회 연무 감골축제, 희망드림 연무동, 아나바다 나눔장터, 마음의 벽을 허무는 행복프로젝트, 치매 안심마을 조성 순이며, 주민참여예산 사업 2건은 연꽃향기 꽃길 조성, 연중무휴 쉼터 조성 순으로 결정됐다.

정경모 연무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는 주민 한 분 한 분의 생각이 모여 마을의 방향을 함께 그려가는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소통하며 더 살기 좋은 연무동을 만들어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공순정 연무동장은 "오늘 총회에서 선정된 2026년 마을 사업들이 차질 없이 수행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행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연무동 문화센터 수강생들이 주민총회에서 트롯댄스 공연을 하고 있다.

연무동 문화센터 수강생들이 주민총회에서 트롯댄스 공연을 하고 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