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장안구, 동절기 지역아동센터 안전 및 급식시설 집중 점검 실시
아동 안전사고 예방 위생관리 강화를 위한 현장 중심 점검
2025-12-08 13:56:18최종 업데이트 : 2025-12-08 13:56:15 작성자 : 장안구 가정복지과 가정복지팀   민하연

수원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합동으로 지역아동센터 조리실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수원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합동으로 지역아동센터 조리실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수원시 장안구는 지난 11월 26일부터 12월 5일까지 관내 지역아동센터 15개소의 동절기 안전 및 급식시설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겨울철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는 화재·시설물 파손·동파 와 같은 안전사고 예방과 아동 급식 위생 강화를 위한 조리시설·식재료 보관 등 위생 상태 확인에 중점을 두고 ▲지역아동센터의 소방·전기·가스 등 안전관리대책 ▲화재·폭설 등 긴급상황 시 피난 대책 ▲미세먼지 관리 현황 등 확인 ▲식품 유통기한 및 식재료 보관 상태 ▲냉장고 적정온도 준수 여부 ▲식중독 예방 지침 준수 여부 ▲조리실 및 종사자 위생 상태 등을 집중 점검했다.

 

급식 시설 점검은 수원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합동으로 점검하였으며 아동들을 대상으로 위생 관련 교육을 진행하였다. 향후 점검 결과에 따라 지적 사항에 대해 신속히 개선할 수 있도록 모니터링을 실시할 예정이다.

 

유순근 가정복지과장은 "이번 집중 점검을 통해 시설·급식 안전 수준을 한층 강화하여 아이들이 따뜻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현장을 살펴보고 사고 발생을 사전에 방지하여 안전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