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파장동] 새마을문고, 초등학생 대상 ‘신문 활용 교육(NIE)’ 운영 종료
겨울방학 맞아 지역 초등학생 대상 진행
2026-01-23 17:33:06최종 업데이트 : 2026-01-23 17:33:04 작성자 : 장안구 파장동 행정민원팀   김지수

파장동 새마을문고 겨울방학 프로그램의 종료를 기념하며 사진을 찍고 있다.

파장동 새마을문고 겨울방학 프로그램의 종료를 기념하며 사진을 찍고 있다.


수원시 장안구 파장동 새마을문고가 겨울방학을 맞아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신문 활용 교육(NIE)'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NIE 프로그램은 방학 기간 중 주 1회씩 진행됐으며, 참여 학생들은 신문 기사 읽기와 주제 토론, 스크랩 활동 등을 통해 생활 속 이슈를 이해하고 자신의 생각을 정리·표현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서는 기사 속 사실과 의견을 구분해 보고, 정보의 출처와 근거를 확인하는 활동도 함께 진행됐으며, 어린이들의 독해력과 문해력 향상은 물론, 자기주도 학습 태도 형성에도 도움을 줬다.

김인숙 새마을문고회장은 "이번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보완해 향후 정기 NIE 모임 및 독서활동과 연계한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등으로 확대 운영하는 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장인영 파장동장은 "아이들이 신문을 통해 세상을 넓게 바라보고, 읽은 내용을 스스로 정리해 말과 글로 표현하는 경험을 쌓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독서·학습 공동체와 협력해 아동 눈높이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