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안구] 공공기관 자체소방훈련 실시
실제 화재 상황을 가정하여 전 직원 대상 진행 -
2026-06-25 09:38:21최종 업데이트 : 2026-06-25 09:38:19 작성자 : 장안구 행정지원과 경리팀 한수경
|
|
수원시 장안구에서 공공기관 자체소방훈련 실시하고 있다. 수원시 장안구는 지난 23일, 화재 발생 시 신속한 초기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2026년 장안구 자체소방훈련'을 청사 앞 광장에서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구청 및 보건소, 장안구민회관 직원을 대상으로 실제상황을 가정하여 실시됐다. 구청 1층 로비에서 누전으로 인한 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하고 구청 자위소방대의 대피 유도, 소화기를 사용한 초기진화, 부상자 구조 등 순서로 진행됐다. 대피 훈련이 끝난 후에는 소화기 및 소화전 사용법과 화재 발생 시 행동요령, 주의사항 등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직접 소화기 사용을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수원시 장안구 관계자는 "화재는 예고 없이 찾아오는 만큼 실전과 같은 훈련을 통해 모든 직원들이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구민들도 화재 예방 등 안전에 항상 관심을 가지고 주의를 기울여 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