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곡선동] 주민과 함께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나서
2021-03-24 13:20:20최종 업데이트 : 2021-03-24 13:20:06 작성자 : 권선구 곡선동 행정민원팀   김보경
권선구 곡선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3일, 동 직원, 통장 및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곡반정 공원 등 상습 무단투기 지역에 쌓인 쓰레기를 올바르게 분리배출하는 작업에 나섰다.

지난달 22일부터 분리배출하지 않은 쓰레기가 수거되지 않음에 따라 관내 곳곳에는 쓰레기가 산처럼 쌓이기 시작했다. 초반에는 수거되지 않는 쓰레기의 청소를 요청하는 민원이 다수 발생하였지만, 계도기간을 거치자 다세대주택 관리업체와 건물 관리자 등 주민들이 직접 나서서 주변을 정비하여 개선되는 지역도 나타났다.

이날 또한, 주민들의 자발적인 개선 의지에 따라 곡반정공원 인근 상가 및 주택을 대상으로 생활쓰레기 배출요령 홍보문을 배부하고, 수거되지 않은 쓰레기를 성상별로 분류하여 잔재들을 정비하였다. 무단투기 쓰레기에서 나온 영수증 등을 수집하며 단속 활동도 병행하였다.

곡선동에서는 앞으로도 주 1~2회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상습 무단투기 지역중 정비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는 곳을 선정하여 쓰레기 성상분석을 통해 올바른 분리배출 요령에 대해 홍보하기로 했다.

최세연 곡선동장은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가 정착될 때까지 주민들에게 적극적인 홍보 및 계도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동 직원, 통장 및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합동하여 미수거된 쓰레기를 정비하고 있습니다.

동 직원, 통장 및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합동하여 미수거된 쓰레기를 정비하고 있다.

쓰레기, 수원시, 권선구, 곡선동, 분리배출, 분리수거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