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권선구]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단속 및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실시
청소년은 우리의 미래
2022-05-25 10:47:11최종 업데이트 : 2022-05-25 14:48:41 작성자 : 권선구 가정복지과 가정복지팀   이강예

청소년 유해환경지도단속 및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진행사진

청소년 유해환경지도단속 및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진행 모습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이귀만)는 지난 19일, 세류역 및 권선구 관내 세류중학교등 4개 중·고등학교에서 청소년 보호와 선도를 위한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단속 및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은 법무부청소년 범죄예방위원 권선지구위원회(회장 김영래)와 관계 공무원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세류중학교 등 4개교의 하교 시간에 맞춰 폭력 없는 학교 문화 조성과 청소년 보호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며 학교폭력예방 전단지 및 홍보물품을 나눠주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저녁에는 세류역 인근동 직원 및 청소년지도위원들 등 15여 명이 가두행진을 실시하였다.

역 주변 상가에 청소년 출입·고용 금지(멀티방‧룸카페 등) 및 음주·흡연 금지 안내 스티커 미부착 등의 위반사항을 중점적으로 지도·단속하였다. 음식업 현장에 '19세 미만 청소년 술담배판매금지' 스티커를 배부하고, 여성가족부가 발행한 '청소년 유해환경 OUT!'등 홍보물도 전달했다. 
이처럼 업주와 시민들의 자발적인 청소년 보호 의식 확산을 위해 동참하길 권했다.

 

이우열 가정복지과장은 "학교주변은 물론 청소년이 가까이 할 수 있는 곳은 따로이 있는 것이 아니니

어른들이 먼저 안전한 환경 조성을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청소년이 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모두가 함께 해야 한다고 말했다.
 

                                                               

 

쳥소년선도 홍보물 부착

쳥소년선도 홍보물을 부착하는 모습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