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둔동] '여기산 옹심이, EM(유용한 미생물)' 교육 진행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방법 공유
2022-05-25 13:16:09최종 업데이트 : 2022-05-25 13:16:06 작성자 : 권선구 서둔동 행정민원팀 류민석
|
|
환경보호 실천을 위한 EM 교육 서둔동은 지난 24일 권선구 서둔동 여기산 커뮤니티 가든에서 생활밀착형 환경교육의 일환으로 '여기산 옹심이 EM 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여기산 옹심이 회원과 관내 주민 등 10여 명을 대상으로 EM의 유용성에 대한 교육과 EM 발효액 만들기 체험으로 구성되었다.
EM(Effective Micro-organism)이란 자연계에 존재하는 수많은 미생물 중 '유용한 미생물'을 뜻한다. 효모·유산균·누룩균·광합성세균 등을 주 균으로 하여 인간과 환경에 유익한 미생물을 조합·배양한 미생물 복합체다. 이는 악취제거·수질정화·식품 및 금속 산화 방지·잔여 음식물 발효 등에 효과가 있다. '여기산 옹심이 EM교육'에서는 EM의 개념, 유용성,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EM활용방안에 대한 이론교육과 함께 EM 원액 및 쌀뜨물을 활용한 EM 발효액 만들기를 해보는 체험 교육이 이루어졌다. 이날 교육을 통해 주민들은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방법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고 가정으로부터 친환경 생활을 실천하는 문화가 확산되도록 협조하겠다는 뜻을 함께 했다. 김상우 서둔동장은 "이번 EM 교육 과정을 통해 생활속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 동시에 환경보호를 위한 다양한 시각을 갖는 기회가 앞으로도 많기를 바라며 환경보호에 주민 모두가 노력하기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