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서둔동] '여기산 옹심이, EM(유용한 미생물)' 교육 진행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방법 공유
2022-05-25 13:16:09최종 업데이트 : 2022-05-25 13:16:06 작성자 : 권선구 서둔동 행정민원팀   류민석
환경보호 실천을 위한 EM 교육

환경보호 실천을 위한 EM 교육

 
서둔동은 지난 24일 권선구 서둔동 여기산 커뮤니티 가든에서 생활밀착형 환경교육의 일환으로 '여기산 옹심이 EM 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여기산 옹심이 회원과 관내 주민 등 10여 명을 대상으로 EM의 유용성에 대한 교육과 EM 발효액 만들기 체험으로 구성되었다.

EM(Effective Micro-organism)이란 자연계에 존재하는 수많은 미생물 중 '유용한 미생물'을 뜻한다.
효모·유산균·누룩균·광합성세균 등을 주 균으로 하여 인간과 환경에 유익한 미생물을 조합·배양한 미생물 복합체다. 이는 악취제거·수질정화·식품 및 금속 산화 방지·잔여 음식물 발효 등에 효과가 있다. 

'여기산 옹심이 EM교육'에서는 EM의 개념, 유용성,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EM활용방안에 대한 이론교육과 함께 EM 원액 및 쌀뜨물을 활용한 EM 발효액 만들기를 해보는 체험 교육이 이루어졌다.
이날 교육을 통해 주민들은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방법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고 가정으로부터 친환경 생활을 실천하는 문화가 확산되도록 협조하겠다는 뜻을 함께 했다.

김상우 서둔동장은 "이번 EM 교육 과정을 통해 생활속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 동시에 환경보호를 위한 다양한 시각을 갖는 기회가 앞으로도 많기를 바라며 환경보호에 주민 모두가 노력하기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서둔동, 여기산 옹심이, EM, 환경교육


추천 1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