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선구, 주민자치 소통역량 강화교육 실시
2022-06-14 14:50:43최종 업데이트 : 2022-06-14 14:50:39 작성자 : 권선구 행정지원과 주민자치팀 박시현
|
|
수원시 권선구, 주민자치 소통역량 강화교육 실시
이날 교육은 강정모 시민교육콘텐츠연구소 소장의 강의로 권선구 주민자치(위원)회 위원과 담당 직원 55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교육 내용은 △사례로 알아보는 마을 및 주민자치회 내·외부 다양한 갈등관계 △갈등을 관리하고 긍정적 요소로 활용하는 법 △소통연습을 통한 갈등예방 △적극적 의사소통을 위한 마인드 향상으로 구성되었고, 분임 운영을 통한 참여형 교육방식으로 진행하여 보다 적극적인 교육기회를 제공하였다.
이귀만 권선구청장은 "주민자치 소통역량 강화교육을 통하여 주민자치회 운영 시 발생할 수 밖에 없는 갈등상황을 사전에 이해하고, 그 해결방안을 배움으로써 권선구 주민자치회의 안정적 정착 및 운영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