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둔동] 주민총회 성황리에 종료
'우리동네 마을계획, 우리손으로 만들어요'
2022-07-18 14:25:56최종 업데이트 : 2022-07-18 14:25:48 작성자 : 권선구 서둔동 행정민원팀 류민석
|
|
전자투표로 주민들이 주민참여예산사업 우선순위를 선정했다. 권선구 서둔동 주민자치회(회장 최영록)는 지난 14일 서호중학교 체육관(푸름관)에서 '2022년 제4회 서둔동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주민총회에서는 주민이 제안한 '2023년 주민참여예산사업' 우선순위를 주민들이 전자투표기로 투표하는 시간을 가져 직접 민주주의를 체험했다. 또한 주민자치회의 '2023년 분과별 장·단기 사업 계획' 발표를 통해 주민이 마을의 주인이 되는 마을 자치 방식을 실현하기도 했다. 사전투표와 현장투표를 거쳐 이번 총회에서 결정된 '2023년도 주민참여예산 사업'의 우선순위는 ▲1위 서평초등학교 안전펜스 설치 ▲2위 서호천 산책로 자전거 공기주입기 설치 ▲3위 서둔동 공유 주방 설치 ▲4위 서둔 찬스 미디어 순이다. 최영록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서둔동 주민총회는 코로나19로 비대면 실시했던 2~3회와 달리 대면으로 실시해 현장감 있었고, 그만큼 많은 서둔동 주민들이 참여했다."라며 "앞으로도 주민총회를 통해 주민들이 직접 사업을 발굴·진행하는 진정한 마을자치를 실현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에 우선순위가 결정된 4개 사업은 수원시 주민참여예산 운영위원회의 의결을 통해 2023년에 추진될 예정이다. 주민총회 개최기념 기념촬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