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평동] 공동주택 생활폐기물 샘플링 실시
관내 공동주택 4개소에서 생활폐기물 무작위 추출하여 점검
2023-11-20 09:00:45최종 업데이트 : 2023-11-20 09:00:41 작성자 : 권선구 평동 행정민원팀   손예찬

수원시 권선구 평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양숙)는 지난 13일과 17일 공동주택 생활폐기물 샘플링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관내 공동주택 4개소(상송마을주공아파트, 청구1-2차 아파트, 남광하우스토리아파트)에서 실시됐으며, 담당구역 통장 및 관리사무소 관계자와 함께 공동주택에서 배출된 일반쓰레기를 파봉하여 배출한 물품을 살펴보는 기회가 되었다.

 

무작위로 선택되어 파봉한 생활폐기물은 대체로 일반쓰레기 대상으로만 구성되어 있었지만 일부 소량의 의약품이나 비닐 등 별도의 배출 방법이 있는 품목들이 포함된 경우도 있었다.

 

이번 샘플링에 참여했던 주민들은 "이렇게까지 확인하는 줄 몰랐다. 앞으로 더 철저하게 분리배출해야겠다", "아파트 내에 의약품 수거용기가 비치되면 좋겠다"라고 말했으며, 관리사무소 측에서는 "일반쓰레기로 오해할 만한 품목들을 더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 등의 여러 의견을 현장에서 표했다.

 

한편, 평동은 이번 샘플링 이후 올바른 분리배출 및 생활폐기물 배출방법 등을 홍보할 예정이다. 김양숙 평동장은 "잘 몰라서 분리배출이 미흡한 경우를 줄이기 위해 관리사무소와 협력하여 올바른 폐기물 배출방법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겠다."라고 밝혔다.

담당자가 배출된 생활폐기물의 파봉을 실시하고 있다.

담당자가 배출된 생활폐기물의 파봉을 실시하고 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