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곡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고독사 예방 캠페인’ 실시
고독사 zero를 위한 복지사각지대발굴캠페인
2024-10-21 17:31:11최종 업데이트 : 2024-10-21 17:31:10 작성자 : 권선구 곡선동 맞춤형복지팀   도설희
곡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1인가구 고독사 zero 복지사각지대발굴캠페인을 실시했다.

곡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1인가구 고독사 zero 복지사각지대발굴캠페인을 실시했다.

 

권선구 곡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0월 19일(토) 산들어린이 공원, 권선우남~대림아파트 사잇길에서 '고독사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는 곡선동 마을만들기협의회 주관·주최 실시한 곡선동 「자동차 없는 날」 행사의 일환이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0명은 고독사 예방에 대한 지역사회 주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주변에 고독사 위험이 있는 대상자가 있으면 신고 할 수 있는 '복지위기알림' 애플리케이션을 홍보하고, 설치 방법을 안내했다.

 

이용수 곡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고독사 위험 1인가구의 보살핌 문제가 대두되면서 조기에 고독사 위험군을 발견하여 민·관 복지자원 연계 및 맞춤 서비스 제공·연계를 위해 캠페인을 진행했다."라고 말했다.

 

임성진 곡선동장은 "관내 청·장년 1인 가구의 비율이 56.74%로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독사 문제에 대해 경각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며 고독사 없는 곡선동을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