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러브하우스’ 에어컨 설치
수원남부로터리클럽 후원으로 진행
2024-11-25 09:41:29최종 업데이트 : 2024-11-25 09:41:26 작성자 : 권선구 호매실동 건강복지팀 김지민
|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수원남부로터리클럽 후원으로 주거개선사업 '사랑의 러브하우스'사업 진행
지난 23일,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규순)은 수원남부로터리클럽의 후원으로 주거개선사업인 '사랑의 러브하우스' 사업을 진행했다.
사랑의 러브하우스 사업은 업무협약을 체결한 수원남부로터리클럽에서 에어컨을 후원받아 주거취약계층을 돕는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중 하나이다.
에어컨을 지원받은 세대는 오래된 반지하 빌라에서 거주 중인 1인 독거노인 가구로, 수원남부로터리클럽과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협심하여 추운 날씨 속에서도 구슬땀을 흘리며 벽 타공부터 에어컨 및 실외기 설치까지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
이날 에어컨을 지원받은 구00 어르신은 "올해 유난히 더운 여름으로 더위를 견디기 너무 어려웠는데, 이렇게 도움받을 수 있어 너무 감사하다."라며 거듭 고마움을 표시했다.
이규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추운 날씨 속에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부터 설치까지 기꺼이 도움을 주신 수원남부로터리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필요한 사업을 지속 발전시킬 수 있도록 복지자원을 적극 발굴하겠다."라고 말했다.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민간자원 및 후원을 적극 연계하여 '해피아이(eye) 안경지원', '찾아가는 이·미용서비스', '찾아가는 이불빨래서비스', '취약계층 행복한 생일파티'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