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권선구 새마을지도자협의회·새마을부녀회, 국립농업박물관 김장체험 행사 참여
2024-11-25 09:46:03최종 업데이트 : 2024-11-25 09:46:01 작성자 : 권선구 행정지원과 주민자치팀   박남현

 

 

국립농업박물관 김장체험 행사 참여 사진

국립농업박물관 김장체험 행사 참여 사진


 수원시 권선구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차연호)와 새마을부녀회(회장 정현미)가 지난 22일, 김치의 날을 맞이하여 국립농업박물관에서 진행한 '2024 국립농업박물관 배추는 사랑을 싣고'에 참여해 자원봉사를 진행하였다.

 

 해당 행사는 국립농업박물관 주관으로 구운초등학교 4학년 학생 등 약 100명이 참여하였으며, 초등학생들에게 김장 문화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고 배추김치와 깍두기 담그기 등 김장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었다.

 

 권선구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는 행사에 참여해 깍두기를 담그고 초등학생들의 김장체험을 돕는 등 자원봉사를 진행하였다. 행사가 종료된 후 완성된 배추김치와 깍두기 약 150통은 권선구 사회복지과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되었다.

 

 차연호 권선구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김치의 날을 맞이하여 관내 초등학생들에게 우리의 고유한 김장문화에 대해 알려줄 수 있는 기회가 되고 관내 취약계층에도 도움이 된 것 같아 기쁘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정현미 권선구 새마을부녀회장은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관내 취약계층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