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이불빨래 서비스 추진
뽀송뽀송한 오늘은 이불빨래하는 날!
2024-11-27 17:55:37최종 업데이트 : 2024-11-27 17:55:35 작성자 : 권선구 호매실동 건강복지팀   김지민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이불빨래서비스 추진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이불빨래서비스 추진


지난 26일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규순)와 워시앤조이 호매실점(대표 김상미)은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5가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불빨래 서비스'를 진행했다.
 

'찾아가는 이불빨래서비스'는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세탁물을 수거하고 빨래방에서 깨끗하게 세탁·건조 후 집까지 배달하는 서비스다. 겨울철 무거운 이불빨래를 혼자서 할 수 없는 1인 독거노인가구 및 중증·장애인 가구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이날 찾아가는 이불빨래 서비스를 받은 대상자는 "부피가 큰 이불빨래 엄두가 나지 않아 지난 겨울부터 빨래를 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깨끗하게 빨래해서 집 앞까지 가져다 주니 너무 고맙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규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겨울 이불 빨래는 부피가 크고 빨래하기 쉽지 않아 협의체 위원들이 힘을 모아 정성껏 빨래해서 집 앞까지 배달해 드리면 어르신들이 너무 고마워하신다.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가구를 지속 발굴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특화사업으로 찾아가는 이불빨래 서비스, 찾아가는 이미용 서비스 등의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