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평동] 바르게살기위원회, 효자호부 시상식 및 이웃사랑 캠페인 개최
2024-12-03 15:33:14최종 업데이트 : 2024-12-03 15:33:12 작성자 : 권선구 평동 행정민원팀   이희제

 

(2024 효행상 시상식)

평동 바르게살기위원회는 3일 평동행정복지센터에서 '2024 효자효부 시상식'을 열었다. 


평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조남수)는 지난 3일 평동행정복지센터 및 오목천동어린이공원에서 관내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4 효자효부 시상식 및 이웃사랑 캠페인'을 개최하였다.

평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주관으로 열린 '2024 효행상 시상식'은 관내 거주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4년 11월 간 효행을 실천한 효자효부를 추천받아 심사를 거쳐 총 4명을 선정하여 효행상을 시상하였다. 날로 쇠퇴해 가는 효(孝)사상을 고취하고, 그들의 효행을 널리 알려 전통예절을 올바르게 계승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오목천동어린이공원 내 이웃사랑 캠페인)

오목천동어린이공원 내 이웃사랑 캠페인 
 

또한 평동 바르게살기위원회는 관내에 있는 오목천동어린이공원에서 '이웃사랑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단체원 및 관내 직원들 30여 명이 함께 참여하여 이웃사랑 관련 어깨띠를 착용하고 주민들에게 '이웃 사랑'을 외치며 캠페인 활동을 하였다. 이를 통해 이웃 간 친목과 화합을 도모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조남수 평동 바르게살기위원회는 "관내의 효행을 실천하시는 많은 주민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평소에 놓쳤던 효 관련 모습을 반성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관내 주민들이 더욱 효행 및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김명숙 평동장은 이번 이웃사랑 캠페인에 함께 참여하며 "캠페인에 참여하신 이웃들을 보며 평동 주민들이 쇠퇴해가는 이웃사랑 문화를 다시 활성화 시키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번 이웃사랑 캠페인을 통해 이웃 간 친목과 화합하는 문화가 더욱 조성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평동, 바르게살기위원회, 효자효부 시상식, 이웃사랑 캠페인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