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세류2동]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 추진
2024-12-19 09:38:48최종 업데이트 : 2024-12-19 09:38:45 작성자 : 권선구 세류2동 행정민원팀   이동규

조은희 세류2동장, 김재덕 새마을부녀회장 및 팀장들과 부녀회원들이 완성된 반찬과 꾸러미를 앞에 두고 손하트 포즈를 취하고 있다.

조은희 세류2동장, 김재덕 새마을부녀회장 및 팀장, 부녀회원들이 완성된 반찬과 꾸러미를 앞에 두고 손하트 포즈를 취하고 있다.


수원시 권선구 세류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재덕)는 지난 18일 관내 취약 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밥상! 행복채움! 반찬 나눔 사업』를 실시했다.

 

이날 부녀회원들은 입맛을 돋우는 영양식단(소고기 미역국, 고사리무침, 시금치, 코다리찜)과 식자재 꾸러미(귤, 롤케익)를 준비하여 취약계층 어르신 115가구에 전달했다.

 

정성스럽게 만들어진 꾸러미 100세트는 홀로 지내거나 거동이 불편한 노인부부 가구 등 취약계층 어르신 100가구에 전달되었다. 또한 별도로 준비한 영양만점 반찬 15세트는 경제, 신체, 정신 등 복합적 어려움 등을 겪는 관내 맞춤형 집중 사례관리 대상 가구들에 제공되어 균형잡힌 따뜻한 식사를 대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김재덕 새마을부녀회 회장은 "점점 추워지는 본격적인 겨울을 맞아 원기를 회복할 수 있는 음식을 준비해보았다. 영양이 풍부하고 맛있는 음식으로 영하권의 추운 날씨를 이겨내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조은희 세류2동장은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이른 아침부터 봉사해 주신 부녀회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동 사업을 통해 지원이 필요한 어르신들께 도움이 되는 봉사 활동을 이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류2동 새마을부녀회는 2024년 2월, (주)더채움과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을 위한 『건강밥상! 행복채움!』사업 협약을 맺었다. 이를 통해 더채움은 세류2동에 이번 달 행사를 마지막으로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 100여 가구에 연 10회, 총 1,000만 원 상당의 반찬 및 식자재 꾸러미를 지원해 주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