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대상 '행복한 생일파티 사업' 진행
함께 나누는 행복, 커지는 기쁨
2024-12-24 19:59:20최종 업데이트 : 2024-12-24 19:59:18 작성자 : 권선구 호매실동 건강복지팀   김지민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생일축하사업 추진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생일축하사업 추진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규순)은 지난 24일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행복한 생일파티 사업'을 진행했다.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추진중인 이 사업은 외출과 사회활동의 기회가 적은 중증 장애인 및 노인 등에게 생일날 가족, 지인을 초대하여 축하 노래와 식사 등 특별한 시간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이달의 생일자를 선정하여 생일파티를 열어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2월의 주인공은 1인 독거노인 가구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이 운영하고 있는 호매실동 소재 바다횟집에서 정성껏 마련한 식사와 함께 훈장골 박두일 부위원장이 후원하는 정직한제빵소 케이크, 김미숙 부위원장이 마련한 생일선물을 전달하며 활기차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생일상을 받은 대상자는 "크리스마스 전날 이렇게 특별한 분들이 생일을 축하해 주셔서 감사하다. 생일상을 받은 지가 기억이 나지 않는데, 많은 분들의 축하를 받아 행복하다."라며 고마움을 표했다.

 

이규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2025년에도 관내 어르신들의 소중한 날을 여러 위원님들과 함께 축하해 드리고 싶다.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위한 봉사와 나눔에 더 힘쓰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7년째 추진하고 있는 취약계층 행복한 생일파티는 대상자의 자존감 회복 및 삶의 의욕을 고취시키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