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운동] 새마을 3단체, 사랑의 감자 심기
이웃을 위한 사랑의 씨앗을 뿌려요
2025-03-27 10:51:03최종 업데이트 : 2025-03-27 10:51:02 작성자 : 권선구 구운동 행정민원팀 김주연
|
구운동 새마을3단체와 동 직원들이 관내 이웃들을 위한 감자 심기 활동을 진행하고 있음. 권선구 구운동(동장 박은준) 새마을 3단체(협의회, 부녀회, 문고)는 지난 26일, 단체원 및 직원과 함께 관내 텃밭에서 사랑의 감자 심기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단체원 및 동 직원 13여 명은 밭을 정리하고 감자를 심는 등 함께 땀방울을 흘리며 활동에 참여하였다. 심은 감자는 6월 말에 수확될 예정이며 '사랑의 반찬 나누기' 재료로 활용되고, 관내 경로당에도 전달되는 등 주변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오선택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부회장은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열정적으로 참여해 주신 단체원분들과 동 직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에 심은 감자가 좋은 결실을 맺어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정현미 새마을부녀회장은 "우리 손으로 직접 심은 감자라 더 특별하고, 감자 수확까지 함께 힘내보자"라고 말했다.
한편, 구운동 새마을 3단체는 매년 감자 심기,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 김장 담가주기 등 관내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는 따뜻한 마을 공동체 형성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