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입북동]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수원시연합회, 황구지천 대청소로 환경 보호 실천
2025-04-01 17:57:46최종 업데이트 : 2025-04-01 17:57:44 작성자 : 권선구 입북동 행정민원팀   조원우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수원시연합회,   황구지천 대청소로 환경 보호 실천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수원시연합회, 황구지천 대청소로 환경 보호 실천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수원시연합회(회장 양승원)는 지난 1일, 입북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경영)와 함께 동절기 동안 황구지천 변에 쌓인 영농폐기물을 수거하는 등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대청소에는 수원특례시 농업기술센터를 비롯하여 농협 중앙회 수원지부, 수원 농협, 반월 농협, 원예 농협 등 유관기관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의미를 더욱 깊게 만들었다. 이들은 함께 황구지천 일대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환경을 정비하는 등 환경 보호를 통한 지역 상생 발전의 중요한 발판을 마련했다.

양승원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수원시연합회 회장은 "환경 보호는 농업의 지속 가능성을 위한 첫걸음"이라며 "농업과 환경은 뗄 수 없는 관계이기 때문에 이번 대청소를 통해 농업과 지역사회가 상생할 수 있는 길을 여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입북동 행정복지센터는 영농폐기물 집중 수거 기간을 운영하여 적치된 영농폐기물을 청소하는 등 주기적인 정화 활동을 통해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