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생일 파티 사업 추진
나누는 행복, 커지는 기쁨
2025-04-14 17:32:06최종 업데이트 : 2025-04-14 17:32:04 작성자 : 권선구 호매실동 건강복지팀   김지민

호매실동, 찾아가는 취약계층 생일 축하 사업 추진

호매실동, 찾아가는 취약계층 생일 파티 사업 추진

호매실동은 지난 11일,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규순)에서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행복한 생일파티 사업을 진행했다.
 

'취약계층 행복한 생일파티'는 외출과 사회활동의 기회가 적은 중증 장애인 및 노인 등 취약계층에 생일날 가족, 지인을 초대하여 축하 노래와 식사 등 특별한 시간을 마련해 주는 호매실동의 오래된 특화사업 중 하나이다.
 

4월의 주인공은 1인 독거노인 가구로, 호매실동 바다횟집에서 정성껏 마련한 식사를 대접하고 훈장골 박두일 부위원장이 후원하는 정직한제빵소 케이크를 선물하였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신나는 생일 축하 노래와 지인들의 따뜻한 축하로 활기차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생일상을 받은 대상자는 "늘 혼자였던 생일에 지인들을 초대한 것이 매우 오랜만이다. 많은 분들의 축하를 받아 너무 행복하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이규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하나뿐인 소중한 날, 여러 위원님들과 함께 축하해 드리고 싶어 시작한 사업이 벌써 8년이 넘었다.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위한 봉사와 나눔에 더 힘쓰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정훈 호매실동장은 "지역 주민을 위한 특화사업에 앞장서는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호매실동에서도 대상자의 자존감 회복 및 삶의 의욕을 고취시킬 수 있는 특화사업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