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권선구,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등 안전점검 실시
2025-04-28 13:34:36최종 업데이트 : 2025-04-28 13:34:34 작성자 : 권선구 건축과 광고물관리팀   박성빈

권선구,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등 안전점검 실시

권선구,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등 안전점검 실시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김종석)는 28일, 여름 장마철을 앞두고 태풍으로 인한 옥외광고물의 추락, 파손, 감전 사고로 인한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예방하고자 민·관 합동으로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권선구 건축과 광고물관리팀과 경기도옥외광고협회 수원시지부 안전점검단이 합동 안전점검반을 구성하고, 올해에는 유동 인구가 많은 고색역 상가밀집지역을 포함한 고색 사거리 ~ 빙구재 삼거리 구간을 중점 점검지역으로 정하여 벽면이용간판·돌출간판·옥상간판·지주이용간판·현수막 게시대 등 고정 광고물의 고정상태 및 파손상태 등을 점검하였다.
 

특히, 고정부분 부식 등 지적 사항이 발견된 옥외광고물은 즉시 보수·보강하였고, 노후화가 심한 옥외광고물의 경우에는 5~6월 중 정밀안전점검 후 철거 등의 필요한 조치를 진행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풍수해로 인한 사고 예방을 위해 건물주(광고주)께서는 본격 장마철이 오기 전에 본인의 간판을 다시 한번 점검해야 하며, 위험 요인 발견 시에는 즉시 보수·보강·철거 등의 안전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거듭 당부했다.

한편, 권선구는 2022년부터 2024년까지 1000여 건의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을 진행하여 72건의 지적 사항을 발견해 보수·보강·철거 등의 조치를 한 바 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