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입북동] 도심 속 시원한 피서지 ‘여름 물놀이 축제’ 성황리에 마쳐…
물놀이장, 가족 체육행사, 만들기 체험 등으로 지역 화합
2025-08-11 14:13:44최종 업데이트 : 2025-08-11 14:13:42 작성자 : 권선구 입북동 행정민원팀   함태이
2025년 입북·당수동 물놀이 축제 개막식

2025년 입북·당수동 물놀이 축제 개막식


수원시 권선구 입북동 주민자치회(회장 이광복)은 지난 9일부터 10일 양일간 당수체육공원에서 '2025년 입북·당수동 여름 물놀이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경기도 작은축제 육성 지원 사업'의 지원으로 마련되었으며, 주민이 주도하는 마을 축제로 온 가족이 시원한 여름을 즐기면서 마을이 화합하는 소통의 장이 되었다. 

행사장은 대형 슬라이드와 물 풀장, 워터건 존 등 다양한 물놀이 시설이 설치되어 남녀노소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었다. 또한, 부대행사로 족구와 단체줄넘기 등 가족 체육행사,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되어 큰 인기를 끌었다.

물놀이 축제를 즐기던 한 어린이는 "가족들과 함께 집 근처에서 물놀이를 할 수 있어 좋고, 슬라이드와 물총놀이가 제일 신났다"며, "내년에도 또 물놀이 축제를 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광복 입북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축제는 주민이 직접 만들어가는 마을 축제로,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는 기회였다"며 "계속해서 주민 화합에 힘쓰는 입북동 주민자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경영 입북동장은 "어린이들이 신나게 즐기는 모습을 보니 정말 기쁘다. 앞으로도 확장 준공된 당수체육공원을 활용하여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추천 1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