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권선구 여성지원민방위대, 안보견학으로 애국정신 함양
해미읍성·현충사 방문 통해 나라사랑 마음 되새겨
2025-10-31 15:14:35최종 업데이트 : 2025-10-31 15:14:34 작성자 : 권선구 종합민원과 민방위팀   구희서

권선구 여성지원민방위대는 해미읍성, 현충사를 방문하는 안보견학을 실시했다.

권선구 여성지원민방위대는 해미읍성, 현충사를 방문하는 안보견학을 실시했다.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김종석)는 지난 10월 29일(수) 여성지원민방위대를 대상으로 충청남도 서산 해미읍성과 아산 현충사를 방문하는 안보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견학은 여성지원민방위대원의 애국정신을 함양하고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전문 해설사의 안내를 통해 해미읍성의 역사적 의미를 배우고, 현충사에서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충절과 희생정신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한석택 종합민원과장은 "여성지원민방위대는 지역의 안전과 안보의식 확산에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원들의 역량 강화와 자긍심 고취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성지원민방위대는 2014년 창설되어 활동하고 있는 참여자 중심의 민방위 조직으로, 민방위 사태 시에는 초기대응·현장 수습 및 복구 등을 지원하고 평시에는 안전 위험지역 예찰활동, 민방위 교육 및 훈련 지원 등 지역사회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권선구, 여성지원민방위대, 안보견학,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