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해소 위한 홍보 캠페인 펼쳐
2025-11-27 11:30:23최종 업데이트 : 2025-11-27 11:30:20 작성자 : 권선구 평동 건강복지팀   김태희

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복지사각지대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복지사각지대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6일(수) 고색역 주변 빌라 밀집지역 일원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주민 인식 제고를 위한 거리 홍보 캠페인을 추진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이 참여해 지역 내 복지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복지위기알림앱 안내, 복지사각지대 신고 안내문 배부 등 현장 중심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캠페인 현장에서 위원들은 지역 주민들에게 복지위기 신호와 신고 방법을 안내하며, 복지위기알림앱 사용법을 직접 설명하는 등 실질적인 정보 전달에 주력했다. 또한 도움을 요청하기 어려운 위기가구를 발견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달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주민 참여를 적극 독려했다.

 

 김신애 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복지사각지대 해소는 행정과 주민이 함께할 때 더욱 효과적"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주변 이웃을 살피는 관심이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명숙 평동장 또한 "작은 관심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큰 다리가 될 수 있다"며"앞으로도 다양한 주민 밀착형 활동을 통해 복지안전망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역 홍보와 민·관 협력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촘촘한 지역 돌봄체계 구축에 앞장설 계획이다.

 

#복지사각지대발굴 #지역사회보장협의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