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류3동장] 경로당 10개소 찾아 설 명절 인사…‘수원 새빛생활비 패키지·새빛돌봄’ 사업 안내로 복지 체감도 높여
2026-02-06 14:03:49최종 업데이트 : 2026-02-06 14:03:47 작성자 : 권선구 세류3동 맞춤형복지팀 김경진
|
|
이진영 세류3동장과 배성훈 맞춤형복지팀장이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수원 새빛생활비 패키지 사업과 새빛돌봄사업을 안내하고 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유천경로당 등 관내 경로당 10개소에서 진행됐다. 이진영 세류3동장은 각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살피고, 경로당 운영 여건과 이용 중 불편 사항 등 현장의 의견을 꼼꼼히 청취하며 소통을 이어갔다.
특히 이진영 세류3동장은 가계 부담을 덜어 생활 안정에 도움을 주는 '수원 새빛 생활비 패키지 사업', 일상에서 돌봄이 필요한 이웃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연계·지원하는 '새빛돌봄사업'을 중심으로 사업 취지와 지원 내용, 신청 절차 등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어르신들이 궁금해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질의응답을 통해 자세히 안내하며, 필요한 경우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한 추가 상담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했다.
현장에서는 "어떤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몰라 지나치는 경우가 있다"라는 의견도 나온 가운데, 이진영 세류3동장은 정보 접근성이 낮을 수 있는 어르신들에게는 '찾아가는 설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경로당과 주민 접점에서 복지 안내를 지속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진영 세류3동장은 "명절을 앞두고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따뜻한 인사를 전하고, 꼭 필요한 지원이 제때 닿을 수 있도록 직접 찾아뵙게 됐다"라며 "복지 정보가 '알림'에 그치지 않고, 실제 신청과 도움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더 세심하게 안내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동에서도 지속적으로 살피고, 돌봄과 생활 지원 체계를 촘촘히 해 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
세류3동은 앞으로도 경로당 방문과 현장 상담을 통해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확대하고, 돌봄이 필요한 가구를 조기에 발굴·연계하는 등 따뜻한 지역 돌봄과 생활 안정 지원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