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세류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리동네 꿀단지 봉사단 ‘찾아가는 이미용 서비스’ 진행
2026-02-13 13:42:09최종 업데이트 : 2026-02-13 13:42:07 작성자 : 권선구 세류3동 맞춤형복지팀   조혜민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1가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미용서비스를 지원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1가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미용서비스를 지원하는 모습


세류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노재환)는 꿀벌이 협동하여 꿀을 모아 꿀단지를 완성하듯,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지역주민이 자발적으로 이웃을 돕는 '우리동네 꿀단지 봉사단'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역 내 다양한 복지욕구를 해소하고 상부상조하는 따뜻한 지역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지난 11일,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1가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미용서비스를 지원하였다. 이번 찾아가는 이미용서비스는 세류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송정애 위원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졌으며, 어르신의 가정을 직접 방문해 컷트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미용 서비스를 받은 어르신은 "거동이 불편해서 미용실에 가기 어려웠는데 이렇게 집까지 와서 머리를 깔끔하게 해주시니 너무 고맙다. 머리도 마음도 한결 가벼워졌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노재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작은 재능 나눔이지만 어르신께 큰 기쁨이 될 수 있어 보람을 느낍니다. 앞으로도 우리동네 꿀단지 봉사단을 통해 주민이 함께 참여하고, 서로 돕는 따뜻한 세류3동을 만들어 가겠다."라며 보람된 소감을 밝혔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