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선구, 2026 주인 없는 노후간판 일제조사 실시
2026-06-18 15:11:28최종 업데이트 : 2026-06-18 15:11:26 작성자 : 권선구 건축과 광고물관리팀 이동우
|
권선구청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고호)는 사업체 폐업 또는 이전 등으로 관리자 없이 장기간 방치되어 시민의 안전을 위협하고 도시 미관을 저해하는 간판을 대상으로"주인 없는 노후간판 일제조사"를 실시한다. 장기간 방치 및 노후되어 추락 등 안전사고 발생 우려가 있는 간판을 정비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깨끗한 도시 미관 조성을 위하여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신청 방법은 건물주, 건물 관리자, 사업주, 간판 관계자가 할 수 있으며, 오는 6월 17일부터 7월 6일까지 권선구 건축과 광고물관리팀(☎031-5191-6507)에 직접 방문하거나, 팩스(031-369-2747) 또는 이메일(dw2324@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서류는 수원시청 홈페이지(수원소식/공고)에 게시된 공고문 서식을 이용해 작성할 수 있으며, 옥외광고물 철거 신청서(위치도, 현장사진 포함)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 간판에 대하여는 접수기간 종료 후 관계공무원이 현장조사를 진행하며, 4층 이상에 부착된 벽면이용간판과 돌출간판이 우선 정비 대상이 된다. 이외에도 추락 위험도나 노후도를 우선 순위로 하여 철거 가능여부 등을 판단하여 철거 대상 간판을 선정하게 된다. 철거 대상으로 최종 결정되면 신청인에게 통보하고, 신청인의 동의하에 오는 7월부터 순차적으로 철거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수원시 권선구 관계자는"여름철 풍수해 등에 대비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 대응으로 시민 안전을 확보하고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