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팔달구] 2024 팔달구청장배 생활체육 택견 대회 성료
2024-06-11 10:46:17최종 업데이트 : 2024-06-11 10:46:13 작성자 : 팔달구 행정지원과 주민자치팀   신은수
택견시범을 선보이는 초등부 선수들

택견 시범을 선보이는 초등부 선수들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김기배)는 지난 8일, 서호체육센터 다목적체육관에서 '2024 팔달구청장배 생활체육 택견대회'를 개최했다.

'택견'은 한국의 서울 사대문 안팎 도심 지역에서 전수되었으며 경쾌한 발놀림과 화려한 발차기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역동적인 무술이자 스포츠이다. 또한 여럿이 편을 나눠 겨루며 한바탕 축제의 장을 조성하는 단체 스포츠이기도 하다.

수원시 택견회가 주관하고 수원시 팔달구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 첫 번째 팔달구청장배 대회로 팔달구 생활체육인의 이목을 끌었다. 대회는 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각 부별 개인전, 단체전, 본때로 운영되어 참가자들에게 풍성한 참여 기회를 제공했다.

도기현 결련택견협회장은 "주짓수, MMA 등 다양한 격투기와 무술이 국내에 도입되면서 택견의 입지가 예전과 같지 않은데, 서울이 아닌 수원 팔달구에서 택견대회가 개최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팔달구의 대회 후원에 감사를 표했다.

김기배 팔달구청장은 "과거 연무대에서 열렸던 택견대회를 기억하고 있다"며 그 전통을 이어 "이번 대회를 계기로 다시금 택견이 주목받고 팔달구민의 생활체육으로 정착하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지속적인 대회 개최를 약속했다.

팔달구, 생활체육대회, 택견, 무술, 격투기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