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우만1동] 제2차 민·관 협력 통합사례회의 개최
2024-06-20 09:52:36최종 업데이트 : 2024-06-20 09:52:33 작성자 : 팔달구 우만1동 건강복지팀   이은선

제2차 통합사례회의 모습

제2차 통합사례회의 모습


지난 19일 우만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범수)는 민·관 협력을 통한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통합사례회의를 개최했다.

 

통합사례관리는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복지·보건·고용·주거·교육·신용·법률 등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계·제공하고, 지속적으로 상담·모니터링 해나가는 사업이다.

 

이날 회의에는 우만1동행정복지센터·우만종합사회복지관·경기남부 장애인권익옹호기관·수원시노인정신건강복지센터·수원보호관찰소·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등 총 7개 기관이 참여했다.

 

사례대상자는 노모와 지적장애가 있는 자녀로 이루어진 2인 가구이며, 모·자간에 폭행 등 갈등이 수시로 발생하는 상황에 지난 3월 1차 통합사례회의를 개최하기도 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1차 회의에서 논의한 연계기관별 역할 분담에 따른 점검 및 서비스 제공 사례를 공유하였다. 

 

김범수 우만1동장은 "다양한 기관의 전문가들이 그동안 해당 가구의 복합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진행한 서비스를 점검하고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였다."라면서 "앞으로도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주민들의 문제해결을 위해 민·관이 함께 협력하여 적절한 지원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