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지동] "마을지도, 우리 손으로 만들어요!"
2024-06-20 17:56:28최종 업데이트 : 2024-06-20 17:56:25 작성자 : 팔달구 지동 행정민원팀   신윤정
노을빛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지동 마을지도 그리기에 직접 참여하고 있다.

노을빛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지동 마을지도 그리기에 직접 참여하였다.
 

팔달구 지동 주민자치회(회장 안병도)는 지난 14일과 19일 이틀에 걸쳐 노을빛지역아동센터 아동 15명을 대상으로 지동 마을지도 그리기를 하였다.

 

지동 주민자치회는 마을만들기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지동, 재미있을 지도?"라는 마을지도 제작 사업을 추진 중이다. 마을지도 제작에 앞서 지동에서는 관내 지역아동센터 이용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을지도를 그려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이번 활동은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도와 관찰력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진행되었으며, 주민들의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된 마을 명소를 직접 그려보고 지도에 배치하며 아이들의 시선으로 생생하게 담긴 하나뿐인 지도를 완성하였다.

 

원양희 동장은 "아이들만이 표현할 수 있는 그림으로 완성한 지도는 정형화된 지도와는 다른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번 활동이 아이들에게 우리 동네에 대한 애정을 가지게 되는 경험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병도 회장은 "지동 관광 활성화를 위해 마을지도 그리기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는데 아이들이 마을에 관심을 갖고 손수 맛집과 명소를 그려 지도 제작에 참여한 것이 의미있다고 생각한다"며, "이 밑그림들을 토대로 멋진 마을지도를 완성해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