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행궁동] 2024년 주민총회 개최
2024-07-19 17:01:19최종 업데이트 : 2024-07-19 17:01:16 작성자 : 팔달구 행궁동 행정민원팀   구솔휘
주민총회 개최사진

주민총회 개최 사진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8일 2024년 행궁동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에는 약 2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2024 상반기 주민자치회 활동 및 감사보고 △마을 의제 논의 △2025년도 마을사업 발표 및 현장 투표 △난타공연 △투표 및 결과 발표 순으로 2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주민총회는 지역 주민 누구나 참여하여 주민자치 활동과 계획 등 자치활동을 논의하는 주민공론의 장이다. 이번 총회에서는 상반기 추진한 마을의제들의 추진 성과를 점검하고, 내년에 우리 마을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의제들을 주민이 직접 발굴하고 투표했다. 

 

총회에서는 마을자치계획 6개 사업과 주민참여예산 4개 사업 등 총 10건의 제안사업이 있었다. 총회에 앞서 7월 1일부터 12일까지 행궁동 행정복지센터 1층 민원실과 수원시청 홈페이지, 새빛톡톡 앱을 통해 사전투표를 진행하였다. 이에 현장 투표 수를 합계로 내년도 사업 우선순위를 결정하였다.

 

주민 투표 결과, 마을자치계획 6건 중 '행궁동은 걸어서 보물찾기'와 주민참여 예산 사업 4건 중 '쾌적한 행궁동에 살고싶다'가 각 사업 분야 1순위로 선정되었다.

 

선정된 최우선 사업 중 '행궁동은 걸어서 보물찾기'는 주민을 교육하여 행궁동 마을해설사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쾌적한 행궁동에 살고싶다'는 북수동 및 매향동 일대 골목길에 방치된 화분을 정리하여 도시 미관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주민총회를 주관한 박영순 주민자치회장은 "궃은 날씨에도 마을사업에 많은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는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오늘 주민들이 선정해주신 사업은 행궁동에 꼭 필요한 사업이다. 마을사업 선정에 함께 고민해주시고 투표해주신 만큼 2025년 사업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주민자치회가 앞장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장은향 행궁동장은 "주민분들이 마을에 필요한 의제를 함께 고민하며 적극 발굴해주신 마을 사랑과 열정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오늘 선정된 우선순위 사업들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