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우만1동] 어르신 기억력 증진 색칠 프로그램 운영
대학생과 함께 하는 세대공감 프로젝트
2024-08-20 09:54:17최종 업데이트 : 2024-08-20 09:54:13 작성자 : 팔달구 우만1동 복지행정팀   김송이
수원시 대학생 연합봉사단과 경로당 어르신들이 함께 색칠공부 완성품을 보여주고 있다.

수원시 대학생 연합봉사단과 경로당 어르신들이 함께 색칠공부 완성품을 보여주고 있다.


수원시 팔달구 우만1동은 수원시 대학생 연합봉사단과 연계하여 지난 19일 세대공감 프로젝트 맞춤형 경로당 교육을 실시했다. 

 

맞춤형 경로당 교육은 수원시 대학생 연합봉사단과 경로당 어르신을 1:1로 매칭하여 격주마다 경로당을 방문하여 디지털교육, 퍼즐맞추기, 블록맞추기, 색칠공부 등 다양한 인지활동을 함께 하며 치매 예방을 돕는다.

 

이번 활동은 기억을 자극하고, 과거의 추억을 되살릴 수 있는 다양한 그림을 활용한 색칠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대학생 봉사자들은 어르신들이 어린 시절 경험했던 추억의 장소나 활동 등을 주제로 하여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끌어내고, 어르신들의 소중한 추억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통해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범수 우만1동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다양한 세대가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우만1동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