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매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반찬 나눔' 진행
2024-11-27 11:00:25최종 업데이트 : 2024-11-27 02:00:24 작성자 : 팔달구 매산동 맞춤형복지팀   정은서

안정빈 매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사랑의 반찬 나눔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안정빈 매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사랑의 반찬 나눔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26일 수원시 팔달구 매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민수정)는 관내 저소득 홀몸 어르신 20가구를 대상으로 반찬을 지원하는 '사랑의 반찬 나눔' 사업을 진행했다.

사랑의 반찬 나눔 사업은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마다 진행되며, 총 7개소(우리낙지한마당, 돈통마늘보쌈수원역점, 황토돼지, 큰집추어탕, 카페88, 풍천민물장어, 뷔크)가 영양을 골고루 섭취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의 반찬을 챙기고 있다. 이번에 준비한 반찬은 추어탕, 깻잎장아찌, 두부조림, 어묵볶음 등으로 팔달노인복지관 생활지원사가 직접 가정에 배달하며, 안부 및 건강을 확인했다.

반찬 나눔에 참여한 안정빈(카페88 대표) 매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혼자 살고 계시는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시길 바라면서 정성껏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민희 매산동장은 "정성스럽게 반찬을 준비하고 도움을 준 매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 감사하다. 앞으로도 매산동의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안정빈 위원은 다문화가정이 소통과 친목의 시간을 가지고 지역사회 내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게 쿠키 만들기 프로그램 등을 계획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