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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서1동] 특이 민원 대응 모의 훈련
폭언 및 폭행 등 위험에 노출된 민원담당 공무원 보호, 신속한 현장 대응 위해...
2024-11-29 10:44:19최종 업데이트 : 2024-11-29 10:44:16 작성자 : 팔달구 화서1동 행정민원팀 박미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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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찰이 특이(악성) 민원인을 제지 및 진압하는 모습. 이는 화서1동의 '2024년 하반기 특이 민원 대응 모의 훈련'이다. 수원특례시 팔달구 화서1동(동장 신영숙)은 지난 28일 관내 화서문지구대와 합동으로 「2024년 하반기 특이 민원 대응 모의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모의 훈련은 민원인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폭언·폭행 등 위험에 노출된 민원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신속하고 체계적인 현장 대응 등 비상대응 능력을 구축하기 위하여 실시되었다. 또한 민원실을 알 실제상황을 가정해 진행된 이번 모의 훈련에서는 특이 민원 대응 매뉴얼에 따라 ▲특이민원 중재 및 제지 ▲상담 녹화 및 녹음 ▲상황보고 및 비상벨 작동 ▲피해 공무원 및 민원인 대피 조치 ▲경찰 출동 및 특이 민원인 인계 등 비상 상황 발생 시 대응체계를 중점적으로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영숙 화서1동장은 "특이 민원인의 폭언, 폭행등은 민원 응대 공무원뿐만 아니라 민원실을 방문하는 주민들에게도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며 "이번 특이민원 대응 훈련을 통해 안전한 민원실 환경을 조성하고 주민들이 만족하는 민원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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